반응형

플러터를 처음 시작하면 이해할 수 없는 코드가 처음 시작할때 주어진다.

왜냐하면 처음 시작부터 버튼기능과 AppBar의 title 그리고 다량의 주석이 함께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앱에 대한 코드도 처음 시작할때는 매우 어려울 뿐더러, 다른 것을 시도하기에 적합한 코드가 아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이러한 앱보다는 완벽한 도화지가 필요하고 그러한 도화지를 만드는 코드를 알려주도록 하곘다.

 

 

 

 

 

 

 

 

 

 

 

 

 

다음 코드를 main.dart에 그대로 붙여넣어 보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flutter의 package를 가져오는 코드 반드시 필요
 
void main() => runApp(MyApp()); //main에서 MyApp이란 클래스를 호출한다.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MyApp 클래스 선언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MaterialApp(
      title: 'my first app',
      home: MyPage(),
    );
  }
}
class MyPage extends StatelessWidget {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caffold(
    );
  }
}
cs

거의 완벽한 도화지에 가까운 화면이 나온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반응형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용한 key 정리 (android studio, flutter)  (6) 2021.08.18
Flutter Sizedbox 로 여백 넣기  (0) 2021.08.18
image 삽입(flutter)  (0) 2021.08.17
Text widget 사용법(flutter)  (0) 2021.08.16
AppBar 총정리(flutter)  (0) 2021.08.14

+ Recent posts